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마노 언급에 발끈…울산 홍명보 감독 "생각 변함없다"



축구

    아마노 언급에 발끈…울산 홍명보 감독 "생각 변함없다"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이 최근 전북 현대로 이적한 아마노(32)를 향해 수위 높은 비판을 한 것에 의견을 물리지 않았다.
       
    홍 감독은 16일 오후 울산 남구 롯데시티호텔울산에서 열린 2023 K리그 동계 전지훈련 미디어 캠프에서 "요즘 이슈가 되는 문제가 있다"면서 입을 뗐다.
       
    그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 생각을 밝혔고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며 "구단에서 팩트 체크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그 종료 후 아마노는 울산과 재계약하지 않았고 전북 유니폼을 입었다. 이에 대해 홍 감독은 지난 아마노를 향해 비난에 가까운 혹평을 쏟아냈다.
       
    아마노도 그냥 있지 않았다. 그는 울산이 재계약 이야기를 하지 않았고 전북이 먼저 계약 의사를 전했다고 반박했다. 그는 자신을 K리그로 데려온 홍 감독을 존중하지만 비난에 대해서는 유감이라고 덧붙였다.
       
    전북 현대로 입단한 아마노. 한국프로축구연맹전북 현대로 입단한 아마노. 한국프로축구연맹
    진실게임이 돼 버린 아마노 이적.

    홍 감독은 아마노의 계약 전반에 대해 모두 알고 있었냐는 질문에 "계약 관계를 다 알고 있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따가 (구단에) 들으세요. 정확하게 말씀드릴 것"이라며 불편한 심기를 그대로 드러냈다.
       
    울산은 홍 감독 기자회견 후 곧바로 아마노 이적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울산은 지난해 7월 에이전트를 통해 2023년 계약을 논의했고 10월 26일 홈 감독과 면담, 27일 구단과 선수의 최종 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원 소속팀 요코하마 마리노스에 임대 제안서 및 선수 계약서와 합의서도 보냈다고 이적 관련 상황을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