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승민 "대통령실 지목, 윤핵관 집단린치, 학교폭력 보는 듯"



국회/정당

    유승민 "대통령실 지목, 윤핵관 집단린치, 학교폭력 보는 듯"

    유승민 전 의원. 윤창원 기자유승민 전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10일 나경원 전 의원의 당 대표 출마 행보에 십자포화를 퍼부은 대통령실과 친윤계에 대해 "대통령실에서 딱 지목하니까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이 달려들어서 집단 린치를 하고 왕따를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대구KBS 인터뷰에서 "무슨 학교폭력 사태에서 보는 그런 비민주적인 모습을 보면서 이건 정말 아니다, 당이 이렇게 거꾸로 가선 안 된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나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자격으로 출산 시 대출 탕감 대책을 언급한 것에 대해 대통령실이 이례적인 공개 반박에 나선 것을 두고 "대통령실의 여러 가지 대응을 보면 너무 폭력적이고 너무 과하다"며 "그 사람이 정책에 대해서 한마디 한 것을 두고 용산의 대통령실이 몇 날 며칠을 두고 계속 노골적으로 거칠게 비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또 "누가 전당대회에 출마하고 안 하고는 본인의 자유이고 본인의 결심"이라며 "이걸 대통령실에서 대통령의 권력으로 누르려는 건 정말 잘못됐다"고 꼬집었다.

    이어 "용산에서 딱 표적을 만들어서 좌표 찍기를 하면 대통령한테 아부하고 충성하는 사람들이 벌떼 같이 달려들어 융단폭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저도 지난 1년 가까이 정말 많이 당했다"며 "그걸 지금 나 전 의원에 대해서 하는 걸 보고, 이 당이 이렇게 가서야 되겠느냐는 생각과 걱정이 굉장히 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