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나경원 '출산시 이자·대출 탕감', 尹정부 정책과 무관"



대통령실

    대통령실 "나경원 '출산시 이자·대출 탕감', 尹정부 정책과 무관"

    "오히려 정부 정책 기조와 상당한 차이가 있다"
    윤 대통령도 관련 보고 받고 "적절하게 대응하라" 지시

    연합뉴스연합뉴스
    대통령실은 6일, 아이를 낳을 때마다 대출 이자와 원금을 탕감해주는 방식의 저출산 대책을 언급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입장과 관련해 "(나 부위원장의) 개인 의견일 뿐 정부 정책과 무관하고, 오히려 윤석열 정부 관련 정책 기조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안상훈 사회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나 부위원장의 어제 기자간담회 이후 질의가 많아 상황을 알려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위원회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위원회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 부위원장은 전날 신년간담회에서 "신혼부부와 청년에 대한 주택 도입과 전세자금 대출 등 이미 추진 중인 정책을 고려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추가지원 정책을 검토하겠다"면서  "그간 이자를 좀 더 낮춰주는 제도는 있었는데, 이보다 더 과감한 정책이 필요하다. 원금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 탕감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들여다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이 공식적으로 내용을 부인한 셈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나 부위원장의 기자간담회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관련 질문이 쇄도했고, 그 내용을 윤석열 대통령께도 보고했다"며 "정부 입장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고, 윤 대통령도 '적절하게 대응하라'고 말씀했다"고 전했다.

    대통령실 안상훈 사회수석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발언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대통령실 안상훈 사회수석이 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발언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