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제대·동서대 등 부산경남 6곳 '대학 공유 플랫폼' 협약



경남

    인제대·동서대 등 부산경남 6곳 '대학 공유 플랫폼' 협약

    인제대 제공인제대 제공
    인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5일 부산 한 호텔에서 부산·경남권 5개 대학과 함께 성과 공유 포럼을 개최하고 '대학 공유 플랫폼 구축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제대학교와 신라대학교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의대학교, 창원대학교 등 부산-경남권 6개 대학이 참여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대학 공유 플랫폼 구축'을 중심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정보 및 교육자원 공유, 대학 특성화/특화 분야에 대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대학별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 등이 포함됐다.

    인제대 이우경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학생 감소와 서울-수도권-지방 순의 대학 서열 고착화 등 지방 대학이 처한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 간 교류 및 협업으로 상생의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특성화 지원 등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2주기 사업이 진행 중이며 2024년 완료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