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화

    휴 로리×에밀리아 클라크 '어메이징 모리스' 2월 개봉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 티저 포스터. ㈜블루라벨픽쳐스 제공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 티저 포스터. ㈜블루라벨픽쳐스 제공아동문학 최고 권위 카네기상 심사위원 만장일치 수상작이자 '알라딘' '슈렉' '코코' 등을 탄생시킨 할리우드 흥행 드림팀이 만난 애니메이션 '어메이징 모리스'가 2023년 2월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어메이징 모리스'(감독 토비 젠켈)는 세계적인 판타지 소설 작가 테리 프래쳇의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세상을 집어삼키려는 빌런 쥐 마왕에 맞선 사기력 만렙 말하는 고양이 모리스와 상극 친구들의 환상적인 팀플레이 어드벤처를 담은 작품이다.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 총 1억만 부 판매를 기록한 레전드 스테디셀러 디스크월드는 총 41편의 시리즈로 구성됐고, 그중 28번째 작품이자 '어메이징 모리스'의 원작 '놀라운 모리스와 똑똑한 쥐 일당'은 2001년 출간 당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카네기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원작뿐 아니라 이번 작품에 참여한 제작진들의 면면 역시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알라딘', '슈렉' 시리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부터 실사영화까지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각본 활동으로 '세계에서 흥행 수익을 가장 많이 올린 작가' 중 1명으로 손꼽히는 테리 로시오가 참여한 것을 비롯해 '토르: 마법 망치의 전설' '꼬마 참새 리차드' 등을 연출하며 주목받고 있는 감독 토비 젠켈이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슈퍼배드' '라따뚜이' '코코' '고장난 론' 등을 선보인 캐릭터 디자이너 카터 굿리치까지 참여하며 기대를 높인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의 오리지널 더빙에는 '하우스' 시리즈의 휴 로리, '왕좌의 게임' 시리즈 에밀리아 클라크, '해리포터' 시리즈 데이빗 듈리스 등 세계적인 명배우들이 참여해 명품 목소리 연기를 선보인다.
     
    국내 더빙 역시 '유미의 세포들' 정재헌, '겨울왕국' 박지윤, '극장판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오인성 등 최정상 성우진들이 함께해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예고한다.
     
    이번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초록색 배경에 고양이 모리스만 오롯이 담아내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무언가 꿍꿍이를 숨긴 듯 예사롭지 않은 눈빛과 미소를 짓고 있는 고양이 모리스는 복슬복슬 풍성한 꼬리와 상반되게 조그마한 발과 귀로 치명적인 귀여움을 뽐낸다.
     
    '어메이징한 그가 온다'라는 카피처럼 모리스가 선보일 놀라운 활약은 오는 2023년 2월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