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법원 "실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해달라" 시민단체 신청 기각



부산

    법원 "실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해달라" 시민단체 신청 기각

    백신패스반대국민소송연합 관계자들이 지난 6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내마스크 강제 착용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백신패스반대국민소송연합 관계자들이 지난 6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실내마스크 강제 착용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시민단체가 실내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해달라며 제기한 집행정지신청이 기각됐다.

    부산지법 제2행정부(문흥만 부장판사)는 백신패스 반대 국민소송연합 등 시민단체 회원 29명이 부산시를 상대로 제기한 '실내 마스크 착용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 단체는 "마스크 착용을 강제함으로써 국민 건강과 아동 언어발달 등에 중대한 문제점이 발생했고, 여러 국가에서 실내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집행 정지를 신청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신청인들이 제출한 인터넷 신문기사, 관련자들의 주관적 진술 등 자료만으로는 마스크로 인한 위해의 정도가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사망에 비견될 정도로 중대하고 긴급한 것인지 인정함에 있어 한계가 있다"며 신청을 기각했다.

    이어 "이 사건 고시는 한시적 조치에 불과하고, 연령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예외를 규정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해 보면, 신청인들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효력을 긴급히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 배경을 설명했다.

    해당 집행정지신청의 본안인 고시처분 취소 사건은 재판이 진행 중이다.

    최근 대전 등 일부 지자체는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거나 해제를 검토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