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쩌민 추도대회 거행…전중국 3분간 묵념



아시아/호주

    장쩌민 추도대회 거행…전중국 3분간 묵념

    핵심요약

    오전 10시 인민대회당에서 엄수
    시진핑 "장쩌민 이름 영원히 기억될 것"
    5일에는 바바오산에서 화장 의식 진행

    연합뉴스연합뉴스
    지난달 30일 세상을 떠난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에 대한 추도대회가 6일 오전 10시(베이징 시간) 시진핑 주석 등 지도부와 부인 왕예핑 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민대회당에서 거행됐다.
     
    이날 추도식은 고인에 대한 묵념, 중국 국가 제창, 시진핑 주석의 추도사, 고인에 대한 경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전 10시 추도대회 개시와 함께 중국 전역에서 3분간 묵념이 진행됐다.
     
    시진핑 주석은 추도사에서 "장쩌민 동지는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 국가의 부강, 인민의 행복을 위해 온 힘을 중국에 바쳤다"며 "그의 이름과, 업적, 사상, 풍모와 재능은 역사에 영원히 기록되고 대대로 중국인 마음에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쩌민 동지가 우리에게 남긴 가장 귀중한 재산은 바로 '3개 대표'의 중요한 사상"이라며 "이는 당이 반드시 장기간 견지해야 하는 지도 사상이다"고 강조했다.
     
    3개 대표론은 중국 공산당이 선진사회 생산력(기업가), 선진문화 발전(지식인), 광대한 인민(노동자와 농민)의 근본이익을 대표해야 한다는 것으로 노동자와 농민의 적이었던 자본가와 지식인을 끌어안았다는 데 데 의미가 있다.
     
    시 주석은 또 "장쩌민 동지의 죽음은 우리 당과 군대, 각 민족 인민의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이라며 "당 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각 민족 인민이 슬픔을 힘으로 바꾸고 장쩌민 동지의 유언을 계승하며 실제 행동으로 조의를 표하고 민족의 새로운 장을 계속 써나갈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5일에는 장 전 주석에 대한 화장 의식이 시 주석을 포함한 현직 최고지도부 인사들과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 등이 참가한 가운데 베이징 바바오산 혁명공원에서 진행됐다.
     
    장 전 주석은 1993년부터 2003년까지 중국 국가주석을 역임했으며 지난달 30일 백혈병 등으로 인해 상하이에서 치료를 받다 96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