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특례시, 여성을 위한 셀프 디펜스 교육 '호응'

뉴스듣기


경남

    창원특례시, 여성을 위한 셀프 디펜스 교육 '호응'

    뉴스듣기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우리동네한바퀴지킴이단 30명을 대상으로 셀프 디펜스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일 시민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여성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방법과 기술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셀프 디펜스는 자기방어, 즉 폭력으로부터 나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모든 것으로 위험을 올바르게 인지하기 위한 관찰, 판단, 말, 표정, 몸짓, 행동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다.
     
    최하란 강사는 '스쿨오브무브먼트의 대표로 셀프디펜스가 필요한 이유와 함께 현장에서 할 수 있는 디펜스에 대해서 소개했다. 그는 "위기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위험한 상황을 미리 피할 수 있다면 무엇보다 좋다"며 낯선 사람의 움직임이나 위험상황 등을 미리 인지하고 대처하는 '스캐닝(scanning)'과정을 강조했다.
     
    창원시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교육이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내 안의 힘을 길러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여성친화도시 창원시를 위해 여성이 안전을 체감하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