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건희 여사 만난 '캄보디아 심장병 소년' 오늘 입국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만난 '캄보디아 심장병 소년' 오늘 입국

    김건희 여사가 지난 11월 12일 캄보디아 순방 당시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는 소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위로했다. 대통령실 제공김건희 여사가 지난 11월 12일 캄보디아 순방 당시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는 소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위로했다.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 당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났던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소년이 2일 우리나라에 입국했다.

    로타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이날 오전 서울아산병원에 도착해 입원 절차를 마쳤으며 조만간 수술을 받을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달 12일 프놈펜에서 로타 군을 처음 만났으며 이후 계속 연락을 주고받았다.

    김 여사는 지난달 말 로타 군에 영상편지를 보내 "큰 수술을 앞두고 있지만 의젓한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열심히 기도하고 응원하겠다"며 격려했다. 김 여사는 캄보디아에서의 첫 만남 당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고 한 약속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로타 군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영상 답장을 보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심장질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캄보디아 소년 로타 군이 헤브론 병원에서 김건희 여사의 영상 편지를 시청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심장질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캄보디아 소년 로타 군이 헤브론 병원에서 김건희 여사의 영상 편지를 시청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