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정부 비자금 투자 쏠쏠" 빙자해 48억 편취 일당 구속



경인

    "文정부 비자금 투자 쏠쏠" 빙자해 48억 편취 일당 구속

    사기 혐의 8명 검거…주범 4명 구속
    돈다발·금괴 보여주며 사업가 유인

    A씨 일당이 피해자에게 보여준 돈다발. 안양동안경찰서 제공A씨 일당이 피해자에게 보여준 돈다발. 안양동안경찰서 제공
    정부 비자금 조성에 투자하면 거액의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속여 수십억 원을 가로챈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다.

    28일 안양동안경찰서는 정부와 국제기구 비자금에 투자하면 수백억 원을 배당받을 수 있다고 속이는 수법으로 48억 원가량을 편취한 사기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로 지난 10일 A씨 등 8명을 검거, 이 가운데 주범 4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 등은 해외에 사무실을 둔 사업가로 위장해 "정부 비자금(금괴 수천 톤)을 비밀창고에 보관 중인데, 이곳에 투자하면 수백억 원을 벌 수 있다"라며 피해자 B씨에게 접근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면서 금괴 더미와 고액 수표 사진 등을 보여주고 경비 명목으로 돈을 요구해 편취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고령의 사업가인 B씨가 많은 현금을 보유 중인 것을 인지하고 범행을 공모한 이후, 문재인 정부 시절인 지난 2019년 1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바람잡이·유력인사 등 역할을 분담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정부 비자금 명목으로 피해를 당한 사례가 4~5년 주기로 발생하고 있다"며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첩보를 계속 수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