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형 산티아고 순례길 연계 관광자원 개발



대구

    경북형 산티아고 순례길 연계 관광자원 개발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스마트이미지 제공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스마트이미지 제공
    경상북도는 24일 북부지역 6개 시군 투자유치 및 산림산업 담당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지역 서비스산업 투자유치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는 상주~울진까지 275㎞, 경북지역 동서 트레일 사업과 연계한 지역 특화 관광사업 발굴 및 아이디어 공유로 사업을 구체화해 '산티아고 순례길'과 같이 명품 트레킹 코스로 육성하는 방안을 마련한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1993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페인-프랑스 접경 순례길로, 길이 800㎞, 완주기간 30~40일, 연간 150개국 3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동서트레일 사업과 연계해 순례자들이 쉴 수 있는 영주 풍기온천지구 관광호텔 유치, 문경 순례자를 위한 알베르게(여행자 숙소) 유치, 예천 삼강주막 힐스테이 조성 등의 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발굴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내 주요 관광‧레저개발 중견‧대기업, 글로벌 호텔&리조트 기업들을 방문하며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황중하 투자유치실장은 "풍부한 산림‧트레킹 자원을 시작으로 북부지역만의 특화된 관광 잠재력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면 지역 관광사업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