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번째 눈물은 기쁨의 눈물로…손흥민의 마스크 투혼



축구

    3번째 눈물은 기쁨의 눈물로…손흥민의 마스크 투혼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은 유독 눈물이 많다.

    월드컵 때마다 손흥민의 우는 장면이 포착됐다. 강한 승부욕에서 나오는 눈물로, 그동안은 아쉬움으로 가득한 눈물을 흘렸다.

    2014 브라질월드컵 알제리와 2차전에서는 월드컵 데뷔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2대4로 패하면서 왈칵 눈물을 쏟았다. 경기 종료 후 땅을 치면서 분을 삼켰다. 벨기에와 마지막 3차전 패배 후에도 흐르는 눈물을 참지 못했다.

    4년 뒤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도 울었다. 멕시코와 2차전 패배와 함께 2연패를 기록한 뒤 방송 인터뷰에서 눈물을 삼켰다. 독일과 3차전 승리 후에도 마찬가지. 탈락의 아쉬움과 승리의 기쁨이 섞인 눈물이었다.

    이제 손흥민은 세 번째 질주를 시작한다.

    앞선 두 차례 월드컵과 입지부터 달라졌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르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안와골절을 이겨내고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선다. 손흥민은 지난 2일 올랭피크 마르세유와 유럽축구연맹(UEFA)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안와골절 부상을 당했다. 출전 여부조차 불투명했지만, 수술 후 안면 보호 마스크를 들고 대표팀에 합류했다.

    이후 마스크를 쓰고 다시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도 우루과이전을 앞두고 손흥민의 출전을 예고했다.

    앞선 월드컵에서 흘린 아쉬움의 눈물이 아닌 이제 기쁨의 눈물을 흘릴 준비를 마쳤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