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감격한 日 언론 "승률 0%에서 역전"…독일은 44년 만의 굴욕



축구

    감격한 日 언론 "승률 0%에서 역전"…독일은 44년 만의 굴욕

    독일을 무너뜨린 일본 축구. 연합뉴스독일을 무너뜨린 일본 축구. 연합뉴스
    독일은 23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할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E조 일본과 1차전에서 귄도안의 페널티킥 선제골에 힘입어 전반까지 1-0으로 앞서갔다.

    아마도 독일은 승리를 의심하지 않았을 것이다. 데이터가 증명한다.

    독일은 1978년 아르헨티나 대회에서 오스트리아에게 역전패를 당했다. 전반 19분 루메니게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지만 후반에 3골을 내준 끝에 2-3으로 졌다.

    1978년 오스트리아전은 독일이 월드컵 무대에서 전반전 리드를 잡고도 이기지 못한 마지막 경기였다. 이후 독일은 2018년 러시아 대회까지 '전반전 리드=무패' 공식을 21경기 연속 이어갔다.

    이 기록은 무려 44년 만에 깨졌다.

    독일은 후반 29분 도안 리츠에게 동점골을 내줬고 후반 37분에는 타쿠마 아사노에게 역전골을 허용했다. 추가골을 넣지 못한 게 뼈아팠고 지나친 여유 속에서 남발된 수비 실수가 결국 큰 대가를 치르게 했다.

    반면, 일본은 기적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닛칸스포츠는 '승률 0%에서 독일을 격파했다. 월드컵 첫 역전승으로 세계에 충격을 줬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일본은 그동안 월드컵에서 선제골을 내준 경기를 승리한 경우는 단 한 번도 없었다. 먼저 실점한 경기는 총 9경기였고 전적은 7패2무였다.

    한지 플릭 독일 감독은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하지 말았어야 할 실수를 너무 많이 했고 효율적이지 못했다"고 아쉬워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