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도교육청, 학교비정규직 총파업 대비 대응책 마련



경인

    경기도교육청, 학교비정규직 총파업 대비 대응책 마련

    참여율 따라 식단 간소화, 간편식 제공 방침
    초등 돌봄 불편 최소화 위해 가정통신문 등 발송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기도교육청 제공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5일 예고된 학교비정규직(교육공무직) 총파업에 대비해 직종별 대응책을 마련했다.

    우선 파업 기간과 급식종사자(조리사·실무사·영양사)의 참여율에 따라 식단을 간편식 등으로 변경하거나 간소화한다.

    참여율이 50% 미만인 경우 간편조리나 식단이 간소화되고, 50% 이상~70% 미만인 경우엔 식단 간소화 또는 일부 음식 제공 및 학생 도시락 지참, 급식대용품(빵, 떡, 우유, 외부 도시락 등)이 제공된다.

    파업 참여율이 70% 이상일 경우 식중독 예방을 고려해 학생도시락 지참을 권장한다.

    초등학교 돌봄교실의 경우 학생·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 및 문자메시지로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해 돌봄교실 운영 여부를 결정한다.

    돌봄교실을 운영할 시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초등보육 전담사나 학교 관리자(교장, 교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하도록 했다.

    이밖에 유치원 방과 후 과정 및 특수교육 분야 등 역시 교직원을 활용하되 의견 수렴을 거쳐 운영 여부 및 방식을 정하도록 했다.

    앞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는 교육 당국과 임금 교섭에서 노동환경 개선, 정규직과 차별 해소 등을 요구하며 25일 하루 총파업을 예고했다.

    경기지역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기지부·전국여성노동조합 경기지부)도 당일 상경해 집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노조 측에 따르며 경기도에서만 9천여명의 조합원이 파업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내 학교비정규직 규모는 3만여명으로 추산되며, 지난해 10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친 학교 비정규직의 파업 참여율은 각각 20%(7495명), 6%(2115명)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