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교총 "해마다 파업…학교를 필수공익사업장으로 지정해야"



경남

    경남교총 "해마다 파업…학교를 필수공익사업장으로 지정해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오는 25일 총파업

    연합뉴스연합뉴스
    경상남도 교원단체총연합회(경남교총)가 오는 25일로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의 총파업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고 나섰다.

    경남교총은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회와 정부는 더 이상 학교를 파업투쟁의 장으로 만들지 말고 학생, 학부모, 교원의 혼란과 피해를 방치해서는 안 된다"며 "학교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해 파업 시, 대체인력을 둘 수 있도록 하는 노동조합법 개정에 즉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남교총은 "해마다 되풀이되는 교육공무직 등의 파업 투쟁으로 급식공백, 돌봄공백을 속수무책 감내해야 하는 실정"이라며 "언제까지 학교가 파업의 동네북, 희생양이 되도록 방치할 것이냐"고 비판했다.

    경남교총은 "어떤 이유로도 학생을 볼모로 잡고 희생양 삼는 파업을 용남해서는 안 된다"며 "학교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면 파업기간에 한해, 파업 참여자의 절반 이내 범위에서 대체근로를 허용하는 것인 만큼 파업권을 보장하면서 학교파행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학비연대)는 ▲단일 임금체계 개편 ▲명절휴가비, 맞춤형복지비 등의 공무원과의 차별 해소 ▲교육공무직원의 합리적인 임금기준 마련을 위한 별도 위원회 구성 등을 요구하며 오는 25일 파업을 예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