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형 사드 'L-SAM', 미사일 요격시험 첫 성공



통일/북한

    한국형 사드 'L-SAM', 미사일 요격시험 첫 성공

    핵심요약

    2024년까지 개발 완료해 2027년 실전배치 계획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이 일정 고도에서 가상의 표적 요격에 성공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화면. 연합뉴스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이 일정 고도에서 가상의 표적 요격에 성공하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화면. 연합뉴스
    군 당국이 '한국형 사드(THAAD)'로 불리며 미사일방어체계(KAMD)의 핵심무기로 꼽히는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의 첫 요격시험에서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최근 군 수뇌부가 참가한 가운데 L-SAM으로 표적 미사일을 요격하는 시험 발사를 비공개로 진행해 성공했다.
     
    시험 발사에서는 대탄도탄유도탄과 대항공기유도탄 등 두 종류 미사일을 쐈다.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 시험발사 성공 장면. 연합뉴스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 시험발사 성공 장면. 연합뉴스
    L-SAM은 올해 2월 초 표적 없이 미리 설정한 궤도를 따라 발사체를 쏘아 올리는 비행 시험을 벌였는데, 계획한 탄착점에 떨어져 성공을 한 것으로 평가된 바 있다.
     
    L-SAM은 북한 탄도미사일이 고도 50~60㎞에서 비행할 때 요격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군은 오는 2024년 말까지 L-SAM 체계 개발을 완료하고 2026년 양산에 들어가 2027~2028년께 실전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