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진상 영장심사 출석 "군사정권보다 더한 검찰 정권"



법조

    정진상 영장심사 출석 "군사정권보다 더한 검찰 정권"

    대장동 사업자들에게서 각종 사업 추진 등 편의 제공 대가로 6차례에 걸쳐 총 1억4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는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책조정실장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대장동 사업자들에게서 각종 사업 추진 등 편의 제공 대가로 6차례에 걸쳐 총 1억4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는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책조정실장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18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했다.

    정 실장은 이날 오후 1시 30분쯤 남색 정장 차림에 마스크를 낀 채 법원에 도착해 "검찰 정권의 수사는 증자살인·삼인성호"라고 비판했다. 거짓말도 여러 사람이 여러 번 되풀이 하면 참인 것처럼 여겨진다는 뜻으로, 검찰이 허위 진실로 무리한 수사를 하고 있다는 비판이다.

    정 실장은 이어 "군사정권보다 더한 검찰 정권의 수사는 살아있는 권력에도 향해야 할 것이며 최소한의 균형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 파탄에도 힘든 국민들께서 열심히 생활하시는데 저의 일로 염려를 끼쳐 미안할 따름"이라며 허리를 숙여 인사했다.

    그는 추가 질문에는 "자세한 건 변호인과…"라는 말만 남기고 법정으로 향했다. 정 실장은 △부패방지법 위반 △특가법상 뇌물 △부정처사후수뢰 △증거인멸교사 등 4가지 혐의를 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