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檢, '이재명 측근' 압수수색 영장 '나무위키' 베껴 써"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민주당 "檢, '이재명 측근' 압수수색 영장 '나무위키' 베껴 써"

    핵심요약

    검찰독재 정치탄압 대책위 "엉터리 수사 실체 드러나"
    "정진상, 이재명 사무장으로 일했다고 적시…사실 아냐"
    "나무위키에 같은 내용 나와…무리하게 허위정보 갖다 붙여"

    정진상 정무조정실장이 검찰에 비공개 출석한 지난 15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출입구 앞에 관계자들이 오가고 있다. 류영주 기자정진상 정무조정실장이 검찰에 비공개 출석한 지난 15일 오전 서울중앙지검 출입구 앞에 관계자들이 오가고 있다. 류영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검찰이 이재명 대표의 측근 정진상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중 일부를 온라인 백과사전인 '나무위키'를 베껴 작성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검찰독재 정치탄압 대책위원회는 이날 논평을 내고 "이 대표와 주변 인사들에 대한 엉터리 검찰 수사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책위는 검찰이 지난 9일 민주당사와 국회 본청을 압수수색하며 제시한 정 실장의 영장에 허위 정보가 적시됐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영장에는 정 실장이 '이재명이 운영하는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으로 일했다'고 적시돼 있다"며 "그러나 정 실장은 사무장으로 일한 적 없다. 영장에 기초적인 사실관계조차 틀린 허위 정보가 적시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교롭게도 나무위키에 똑같은 내용이 등장한다. 나무위키 '정진상' 항목에는 '이재명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을 지내기도 했다'고 나와 있다"며 "정 실장과 이 대표가 '정치공동체'라는 여러 근거를 찾다가 무리하게 나무위키의 허위 정보까지 갖다 붙이게 된 게 아닌지 의심스러운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대책위 소속 김승원 의원은 "검찰이 조작 수사를 통해 인간사냥을 벌이고 있음이 명확해지고 있다"며 "234번에 달하는 압수수색과 정 실장에 대한 여러 차례 검찰 소환조사에도 나무위키의 허위 정보를 영장에 적시할 정도라면 얼마나 검찰 수사가 부실한지 알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수사 지휘부에게 해명 및 사과를 요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