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호자' 정우성, 하와이 국제영화제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



영화

    '보호자' 정우성, 하와이 국제영화제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정우성의 첫 장편 영화 연출작 '보호자'가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Halekulani Career Achievement Award)을 품에 안았다.
     
    첫 장편 영화 연출작인 '보호자'를 선보이기 위해 하와이 국제영화제를 찾은 정우성은 지난 13일 하와이 오아후에서 영화제 메인 어워드인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을 받았다.
     
    영화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자신을 쫓는 과거로부터 벗어나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수혁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로, 정우성은 연출 겸 주연을 맡았다.
     
    지난 1981년에 시작해 올해로 42회를 맞는 하와이 국제영화제는 북미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영화들을 집중 소개하는 영화제로, 영화를 통해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문화를 교류 시키는 데 주력해 왔다.
     
    정우성은 지난 2008년 제28회 하와이 국제영화제에서 뛰어난 업적을 가진 배우에게 시상하는 연기 공로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연출작인 '보호자'로 하와이 영화제에서 '커리어 공로상'을 받은 만큼 더욱 뜻깊은 수상이다.
     
    영화제 측은 정우성에 대해 "지난 25년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감시자들' '강철비' '증인' 등 많은 한국 영화 대표작을 통해 한류의 인기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이번 영화제에서 자신이 연출과 주연을 겸한 최신작 '보호자'와 주연작인 '헌트'를 동시에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정우성 감독은 "두 번째 방문인 하와이 국제영화제에서 아티스트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상을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영화와 함께 한 지난 시간, 관객들과 함께하면서 행복했고, 앞으로 이 상이 뜻하는 것처럼, 한국 문화의 빛나는 순간을 대표할 만한 영화들을 만들고, 좋은 연기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은 세계적인 커리어로 정점에 올라간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상의 정식 명칭인 할레쿨라니 골든 마일레 커리어 어치브먼트 어워드에서 골든 마일레는 하와이에서 환영의 뜻으로 걸어주는 꽃목걸이인 레이(lei) 중 최고의 존중과 존경을 표하는 '마일레 레이'(Maile lei)를 의미한다.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은 파워풀한 스토리텔링과 본보기가 될 만한 영화들을 필모그래피로 가진, 자국의 문화와 영화산업을 대표하는 성취를 이룬 아티스트들의 공로와 업적을 기리는 뜻으로 시상된다. 역대 수상자로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왕가위 감독과 사무엘 L 잭슨, 장만옥, 문소리 등이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