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12월 개막…신구·손병호



공연/전시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12월 개막…신구·손병호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

    서울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서 12월 18일부터 2023년 2월 19일까지

    극단 수 제공 극단 수 제공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가 12월 18일부터 2023년 2월 19일까지 서울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한다. 

    1978년 개관한 낡은 영화관 '레인보우 씨네마'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따돌림, 부양 문제 등 개개인이 지닌 상처와 아픔을 이야기하며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2018년 초연했고, 2020년 서울연극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레인보우 씨네마' 초대 주인 조병식 역은 신구와 김재건이 더블 캐스팅됐다. 신구는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았고, 김재건은 오랜 기간 국립극단 단원으로 활동했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레인보우 씨네마'를 운영했지만, 시대의 흐름으로 추억 어린 극장을 폐관하는 2대 주인 조한수 역은 손병호와 박윤희, 성노진이 연기한다.

    '레인보우 씨네마'의 폐관으로 오랜만에 고향에 내려와 정리를 돕는 조원우 역은 임지환과 이시강, 이성열(인피니트)이 맡는다.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야끼니꾸 드래곤'의 정의신 작가와 연극 '사랑별곡', '친정엄마와 2박 3일'의 구태환 연출이 창작진으로 참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