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핼러윈 참사에 이상민, 박희영 고개 숙이면서도 사퇴 일축



국회/정당

    핼러윈 참사에 이상민, 박희영 고개 숙이면서도 사퇴 일축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사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여야를 막론하고 쏟아지고 있지만, 당사자들은 7일 국회 행정안전위 회의에서 거듭된 질의에도 사퇴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

    이 장관은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한 적이 있나'를 묻는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의원의 질의에 "대통령실에 사의를 표명한 적이 없다"며 사퇴설을 일축했다. 사퇴를 의논한 적도 없다고 한다. 이에 '수습을 위해서라도 빨리 사퇴하는 게 낫지 않나'라는 추가 질의가 이어졌지만 "주어진 현재 위치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재차 확인했다.

    앞서 면피 논란이 일었던 발언에 대해 이 장관은 "당시 기자가 경찰을 더 배치했으면 사고를 막을 수 있었지 않았냐고 질문해, 이번 사건이 엄청난 사건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 재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성급한 추론을 하면 안 된다는 취지"라고 해명했다.


    핼러윈 행사 관리 소홀은 물론, 참사 발생 직후 '구청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 했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박희영 용산구청장 역시 "참사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사퇴의 뜻은 나타내지 않았다.

    박 구청장은 '참사 책임'의 의미를 묻는 국민의힘 조은희 의원의 질문에 박 구청장은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는 구청장의 무한한 책임 면에서 말한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조 의원이 "구체적으로 어떤 책임이냐"고 재차 물었지만, 박 구청장은 "큰 희생이 난 것에 대한 마음의 책임"이라고만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