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전날 클래식 플랩백 가격, 이날 클래식 플랩백 가격. 연합뉴스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2일 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이날 샤넬은 한국 매장 내 전 제품 가격을 3~11% 인상한다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 가격 인상으로 지난 8월 이후 3개월만이다.
제품별로 가방은 5~8% 인상됐는데 대표 인기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은 6~7% 가격이 올랐다.
특히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은 1천239만원에서 1천316만원으로 가격이 올라 1천300만원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1천124만원이던 해당 제품은 지난 3월 1천180만원, 8월 1천239만원으로 각각 인상돼 1년만에 약 17% 가격이 상승했다.
이 밖에 신발의 경우 6~7%, 지갑류는 약 12% 가격이 올랐다.
샤넬코리아 관계자는 "환율 변동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지역 간 가격 차이를 줄이기 위해 가격을 조정한다"고 설명했다.
샤넬은 지난 1월 코코핸들 가격을 약 10% 올린 데 이어 3월과 8월에는 클래식 플랩백 라인 등 일부 제품 가격을 5% 가량 인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