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 테니스 여왕?' 김다빈 "편한 국내보다 힘들지만 해외 대회도 출전"



스포츠일반

    '韓 테니스 여왕?' 김다빈 "편한 국내보다 힘들지만 해외 대회도 출전"

    김다빈(한국도로공사)이 30일 경북 김천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하나증권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여자 단식에서 2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대한테니스협회김다빈(한국도로공사)이 30일 경북 김천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하나증권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여자 단식에서 2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대한테니스협회
    국내 최고 권위의 테니스 대회에서 김다빈(25·한국도로공사)이 2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김다빈은 30일 경북 김천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린 '하나증권 제77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김나리(32·수원시청)을 눌렀다. 세트 스코어 2 대 0(6-3 6-2) 완승을 거뒀다.

    지난해까지 대회 단식 2연패를 달성했다. 김다빈은 전날 팀 동료 김은채와 짝을 이룬 여자 복식 결승에서 김나리-정효주(강원도청)에 패해 준우승에 머문 아쉬움까지 날렸다.

    단식 결승에서 김다빈은 체력의 우위를 앞세워 김나리를 압도했다. 김나리도 노련함으로 맞섰지만 경기 중 메디컬 타임을 부르는 등 지친 모습을 보였고, 김다빈의 활발한 공격을 넘지 못했다.

    경기 후 김다빈은 "어제 복식 결승을 오래 했는데 밤에 자려니까 온 몸이 다 아파서 많이 뒤척였다"면서 "나리 언니도 힘들 거라고 생각해서 티 안 내고 경기하려고 했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아버지는 항상 경기에 오셨지만 엄마는 꽃집을 하고 계신 데다 딸이 힘들게 경기하는 걸 잘 못 보셔서 오지 않으셨다"면서 "그런데 오늘은 엄마와 이모들까지 다 오셔서 열심히 했다"고 우승 비결을 전했다.

    이번 우승으로 김다빈은 상금 2000만 원을 받았다. 지난해 800만 원보다 2배 이상 오른 액수다. 김다빈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부담이 될까 봐 국내외 대회 우승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려 하지 않았다"면서도 "그러나 이번에는 상금이 크니까 의식을 하게 되더라"고 미소를 지었다. 이어 "상금은 거의 부모님께 드린다"면서도 "여행과 맛난 거 먹는 데 쓰고 집을 사려고 돈을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선수권대회 2연패를 이룬 만큼 김다빈은 더 높은 곳을 바라본다. 김다빈은 "지난해까지 2년 동안 여건이 안 돼서 국내 대회를 많이 뛰었는데 안주하고 나태하게 된 것 같다"면서 "외국에 가면 외롭고 힘들지만 해외 무대에 많이 도전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한테니스협회는 이날 결승에 앞서 서울 이태원 참사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했다. 선수들과 심판, 관계자들이 경기 전 묵념으로 추모의 뜻을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