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3년 만에 내한공연



공연/전시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3년 만에 내한공연

    사라 장 내한공연

    12월 27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서 공연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크레디아 제공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크레디아 제공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42·본명 장영주)이 3년 만에 고국 무대에 선다.

    공연기획사 크레디아는 사라 장이 12월 27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내한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2019년 리사이틀 전국투어 이후 3년 만의 내한 무대인 이번 공연에서는 비탈리의 샤콘느 g단조,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BWV1043, 비발디의 사계 등 18세기 바로크 음악을 연주한다.

    한국의 후배 연주자들이 함께 한다. 1997년 아이작 스턴과 연주한 뒤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서 선보이는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은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이 참여한다. 장유진을 비롯 비올리스트 이한나, 첼리스트 심준호,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등으로 이뤄진 체임버 앙상블도 한 무대에 오른다.

    한국계 미국인인 사라 장은 바이올린 신동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1990년 만 10세에 거장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뉴욕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으로 세계 무대에 데뷔했다. 1991년 EMI 레이블과 계약하며 세계 최연소 레코딩 기록을 세웠고, 1994년에는 베를린 필 데뷔 무대를 가졌다. 1995년 역대 최연소로 에이버리 피셔 캐리어 그랜트 상을 수상했다.

    이자크 펄만, 길 샤함, 미도리의 스승이었던 도로시 딜레이를 사사했다. 거장 아이작 스턴의 바이올린을 물려받아 사용하고 있다.

    서올 공연 외에도 광주(경기도), 부산, 구미, 전주, 세종시에서 공연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