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당사 압수수색 불발…檢, 약 8시간 만에 철수[영상]



국회/정당

    민주 당사 압수수색 불발…檢, 약 8시간 만에 철수[영상]

    핵심요약

    檢 "금일 늦은 시간, 안전 사고 우려 등을 고려해 철수"
    "추후 원칙적인 영장집행 할 것"
    민주당 "의원들의 강력한 투쟁으로 검찰 철수…지금부터 비상대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앞에서 민주연구원 압수수색에 나선 검찰 관계자들과 대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앞에서 민주연구원 압수수색에 나선 검찰 관계자들과 대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검찰의 민주연구원 압수수색 시도가 19일 불발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는 이날 민주연구원이 입주한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민주당 의원들과 8시간여 대치한 끝에 오후 10시47분쯤 철수했다.

    검찰은 "검찰로서는 법률에 따른 원칙적인 법집행을 하기 위해 최을 다할 예정"이라며 "금일은 늦은 시간, 안전 사고 우려 등을 고려해 철수하고 추후 원칙적인 영장집행을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추후 영장 집행에서는 관계자들이 법집행에 대해 협조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검찰이 돌아간 직후 의원들에게 공지문을 보내 "의원님들의 강력한 투쟁으로 검찰이 중앙당사에서 철수했다"며 의원 총동원령을 해제했다.

    다만, 진 의원은 "검찰이 다시 영장을 집행하겠다는 입장인 만큼 상황에 따라서는 긴급동원령이 내려질 수 있겠다"며 "지금부터는 비상대기 상태라고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