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빨래 좀 해줘", "또 맡길게"…'직원 갑질 의혹' 원장 해임



전국일반

    "빨래 좀 해줘", "또 맡길게"…'직원 갑질 의혹' 원장 해임

    • 2022-10-18 14:03

    민머리 직원에는 "빛나리협회장 취임"…업무 외 지시·부적절 언행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갑질' 의혹으로 물의를 빚은 경기 용인시 한 산하기관장이 해임됐다.

    용인시정연구원은 전날 이사회를 열어 원장 A씨에 대한 용인시의 중징계 처분 요구 건에 대해 해임하기로 의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용인시 감사관은 용인시정연구원장 A씨에 대한 갑질 제보를 받아 조사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A씨는 점심 식사 후 와이셔츠에 음식물이 묻었다며 여직원에게 옷을 벗어 주면서 빨래하도록 지시하는가 하면, "혼자 살아서 빨래 같은 살림을 잘하는 것 같다, 다음에 빨래할 일이 생기면 또 맡겨야겠다"며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공개석상에서 한 직원의 민머리를 두고 "전국 빛나리협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빛나리다"라거나 또 다른 직원에게 "뚱뚱해서 사무실 공간이 좁겠다"는 등 외모 비하 발언을 한 정황도 드러났다.

    아울러 바닥에 서류를 집어 던져 여직원 2명이 줍고 있는데도 계속 서류를 던지며 "파쇄하라"고 하는 등 비인격적 행위를 한 사실도 확인됐다.

    이에 따라 용인시는 A씨의 갑질 의혹이 사실이라고 판단하고 시정연구원 이사회에 중징계 처분할 것을 요구했다.

    시정연구원 정관에는 상근 임원에 대한 상벌 결정은 이사회를 통하게 돼 있다.

    용인시 감사관은 이번 사안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우리 시 공직유관단체 갑질 조사 결과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행위가 확인됐다"며 "부서장 등을 중심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무 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밝혔다.

    A씨는 전임 백군기 시장 때인 지난해 10월 용인시정연구원장에 취임했다. 원장 임기는 3년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