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동용 "이주호, 서울교육감 출마때 '좌편향 교육 시정' 공약"



교육

    서동용 "이주호, 서울교육감 출마때 '좌편향 교육 시정' 공약"

    핵심요약

    이주호 공약자료집 "임시정부는 과도기적 임시기구"
    국정교과서 부활이나 검정교과서 통제 신호탄?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황진환 기자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황진환 기자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서울시 교육감 선거 과정에서 '좌편향 교육을 바로잡겠다'는 공약을 냈다는 지적이 나왔다.
     
    3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지난 4월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로 출마하면서 "더 이상 좌파 이념 편향 교육을 못 하게 하겠다"는 내용의 공약 자료를 냈다.
     
    그는 공약 자료에서 "서울형 교과서를 개발해 자유 민주주의, 시장경제 교육을 강화하고 가치 중립적이고 자랑스러운 역사관을 정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교조는 좌파적 시각에서 상해 임시정부 수립을 대한민국 건국으로 주장하고 있지만, 임시정부는 건국을 준비하기 위한 과정에서 과도기적으로 국민의 대표성을 충족하지 않은 채 구성된 임시기구임을 분명하게 교육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이는 대한민국의 건국 시점을 임시정부 수립이 아닌 1948년 8월 15일로 보는 뉴라이트의 역사관이 반영됐던 박근혜 정부의 국정교과서와 맥을 같이한다"며 "이 후보자가 교육부 장관이 될 경우, 서울시교육감 후보 시절의 역사관을 2022 개정 교육과정에도 강제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자는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 교육감에 출마했으나 '보수 후보 단일화'를 주장하며 중도 사퇴했다.
     
    서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교육개혁을 얘기하면서 오히려 과거의 인물을 다시 중용하는 인사를 하는 것이 결국 교육정책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려는 시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이 후보자를 지명한 것이 한국사 국정교과서 부활이나 검정교과서 통제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서 의원은 그러면서 "이 후보자는 교육계로부터 예전에 부적절한 인물로 평가가 완료된 만큼 지명 자체를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