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천공 수제자 취임식 참석'에 "국감서 진상 밝힐 것"



국회/정당

    野, '천공 수제자 취임식 참석'에 "국감서 진상 밝힐 것"

    • 2022-09-30 15:25
    스마트이미지 제공·SNS 캡처스마트이미지 제공·SNS 캡처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역술인 '천공 스승'의 수제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욕설 유튜버, 주가 조작범, 통장 잔고증명서 위조범도 모자라 무속인이 초대된 이유가 도대체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민주당 김현정 대변인은 이날 '천공 수제자들도 참석한 대통령 취임식, 대통령 부부는 도대체 어떤 사람들을 초대한 것입니까'라는 제목의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대선후보 때부터 무속인과 관계에 대해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며 "그런데도 취임식에 초대하다니 무속인과의 관계를 도저히 끊을 수 없는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천공에게도 취임식 초대장을 보냈던 것 아닌지 궁금할 지경"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국민께서 취임식마저 거짓과 논란으로 점철된 정부로 규정하기 전에 대통령실은 숨김없이 취임식 초청 명단을 공개하길 바란다"며 "국정감사에서 대통령 취임식의 진상을 반드시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일요신문은 대통령 취임식 명단에 등재된 윤 대통령 부부의 지인 이름과 그들에게 초청장이 발송된 주소지를 확보해 취재한 결과, '천공 스승'의 측근 2명이 초청장을 받아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