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어린이집‧초등학교 우선 '실내마스크 해제' 정부에 요청"



국회/정당

    與 "어린이집‧초등학교 우선 '실내마스크 해제' 정부에 요청"

    "마스크로 영유아 언어발달 제약…실내마스크 착용 중지 요청"
    "입국 후 PCR 해제‧요양병원 대면 면회도 논의"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9일 영유아 마스크 착용의 언어발달 부작용을 들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의 실내 마스크 착용 중지를 정부에 요청했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갖고 국민 중심 코로나19 방역 관련 사항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이기일 2차관과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국민의힘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자리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아이들이 언어 발달 과정에서 부모의 입모양을 보면서 언어를 배우는데, 마스크를 써 상당 부분 제약이 있다"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부터 가능하면 빠른 시간 내 실내 마스크 착용을 중지할 수 있는지 전문가와 심도 있는 논의를 부탁했다"고 설명했다.
     
    성 의장은 또 "현재 OECD국가 중 유일하게 우리나라가 입국 후 검사를 하고 있다. 중국은 OECD 국가는 아니지만 입국 후 PCR 검사를 하고 있다"며 "대유행 때는 우려했지만, 이번에 입국 후 PCR을 해제할 수 있도록 정부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요양병원의 대면 면회 허용도 논의됐다. 성 의장은 "요양병원, 요양시설 같은 곳에서는 아직도 가족들 간 면회가 유리벽을 두고 하거나, 따뜻한 온기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철저한 방역 대비책 속에서 면회가 이뤄져 온기가 느껴질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의료진 요청이 있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