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화문광장 설문조사…77% "전보다 만족스럽다"

뉴스듣기


서울

    광화문광장 설문조사…77% "전보다 만족스럽다"

    뉴스듣기
    추석인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종민 기자추석인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박종민 기자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에 대한 내외국인의 만족도가 대체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8월 6일부터 7일간 내/외국인 관광객 1071명(내국인 960명, 외국인 1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광장 이용 행태 및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재개장 이전 광화문광장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869 중 77.3%가 이전보다 만족스럽다고 응답했다.

    재개장 이전 대비 만족스럽다고 평가한 이유는 '공원공간 개선'이 68.0%로 가장 높았으며 '보행환경 개선'(53.6%), '휴게/편의공간 개선'(40.6%), '접근 편의성 개선'(39.6%) 순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공원공간 개선' 및 '보행환경 개선'은 30대~40대에서 높게 나타났으며 '휴게/편의공간 개선'은 20대 이하에서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광화문광장의 전반적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87.5%가 긍정적인 평가를 보였으며, 특히 외국인 응답자의 경우 98.2%가 만족 응답을 보이는 등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서울관광재단은 전했다.

    광화문광장은 재구조화 공사를 시작한 지 1년 9개월만인 지난달 6일 재개방했다. 박종민 기자광화문광장은 재구조화 공사를 시작한 지 1년 9개월만인 지난달 6일 재개방했다. 박종민 기자
    광화문광장 방문의 주된 목적으로는 '휴식 겸 방문 또는 광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보기 위해 방문'(46.8%)이 가장 높았으며, 참여한 활동으로는 '걷기/산책'이 76.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87.2%는 '향후 관광, 휴식 목적으로 광화문광장을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전체 응답자의 84.5%는 '관광, 휴식 목적으로 주변에 광화문광장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신동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연구팀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광화문광장 재개장 후 광화문광장에 대한 관광객들의 높아진 만족도에 대 알 수 있었다"며 "서울관광재단은 서울빛초롱축제 개최, 야간관광 활성화 등을 통해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이 시민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