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주군, 군립병원 건립 잰걸음…속초의료원 등 벤치마킹



울산

    울주군, 군립병원 건립 잰걸음…속초의료원 등 벤치마킹

    이순걸 울주군수(사진 왼쪽)는 23일 강원도 속초시 속초의료원을 방문해 용왕식 원장과 공공의료시설 설립 과정과 의료인력 수급 방안, 운영상황 등에 관해 의견을 청취했다. 울주군 제공이순걸 울주군수(사진 왼쪽)는 23일 강원도 속초시 속초의료원을 방문해 용왕식 원장과 공공의료시설 설립 과정과 의료인력 수급 방안, 운영상황 등에 관해 의견을 청취했다. 울주군 제공
    울산 울주군은 이순걸 군수가 제1호 공약인 '울주 군립병원 설립'을 위해 강원도 속초의료원과 정선군립병원, 경북 울진군의료원 등을 방문해 현장 벤치마킹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장방문에는 이 군수를 비롯해 공진혁 시의원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병원 운영상황, 의료진 수급 현황, 운영상 애로사항 등 공공의료시설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했다.
     
    각 의료시설 규모는 속초의료원 193병상, 울진군의료원 148병상, 정선군립병원 30병상 등 규모로, 모두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30병상 일반병원과 100병상 또는 200병상 이상 종합병원 등 군립병원의 병상 규모를 검토한다.

    또 기존 병원 또는 건물 매입, 부지 선정 후 신축 등 설립방식과 민간의료법인 위탁, 의료법인 설립 운영, 직영 등 운영방식을 놓고 최적의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립병원 설립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번 벤치마킹을 비롯해 오는 11월까지 진행하는 추진방안 연구용역과 각 분야 전문가·의회·주민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오는 12월 확정된다.

    아울러 군은 오는 30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남부권 군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검토 내용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군립병원 설립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순걸 군수는 "군민과 약속한 공약 1호 사업 '울주 군립병원 설립'을 통해 울주군 남부권 일원에 응급의료시설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병원 설립을 조속히 추진해 군민의 건강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