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유엔총회 연설 핵심은 자유와 연대의 정신"



대통령실

    윤 대통령 "유엔총회 연설 핵심은 자유와 연대의 정신"

    윤 대통령, 전날 유엔총회 연설에 대한 소회
    "우리가 번영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적 가치 추구했기 때문"

    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7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7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이번 유엔총회 연설의 핵심은 대한민국과 국제사회가 당면한 전환기의 문제들을 풀어가기 위한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제, 첫 유엔총회 연설을 마쳤다"며 전날 연설에 대한 소회를 이같이 전했다.


    이어 "작년 6월의 정치 참여 선언문, 올해 5월의 취임사와 8.15 광복절 경축사에 이르기까지 자유와 연대의 가치를 강조했다"면서 "우리가 지금의 번영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추구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성장과 번영 역시 우리가 어떤 가치를 추구할 것인지 달려있으며, 우리에게는 대한민국의 경험과 비전을 세계와 나눠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우리의 선언에 대해 공고한 연대와 압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며 "세계 시민의 진정한 자유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유엔과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