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태풍 '난마돌' 북상에 부산 모든 학교 원격 수업…교육부, 비상근무

뉴스듣기


교육

    태풍 '난마돌' 북상에 부산 모든 학교 원격 수업…교육부, 비상근무

    뉴스듣기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북상 중인 제14호 태풍 '난마돌' 영향으로 부산시 전체 학교가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는 등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지역의 학교들이 학사 운영을 조정했다.

    18일 교육부에 따르면 부산교육청은 오는 19일 모든 유·초·중·고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했다. 울산은 유치원 2곳,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이 원격수업으로 전환했으며 중학교 3곳과 고등학교 1곳은 등교 시간을 조정했다.

    제주에서도 고등학교 1개교가 등교 시간을 기존 오전 8시 30분에서 9시 30분으로 한 시간 늦췄다.

    또한 경남과 경북교육청은 학교장 재량으로 학사 운영을 조정해줄 것을 권고했다.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제14호 태풍 난마돌 대처상황 점검 회의에서 화상으로 참석한 부처 관계자들이 한덕수 국무총리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제14호 태풍 난마돌 대처상황 점검 회의에서 화상으로 참석한 부처 관계자들이 한덕수 국무총리의 발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교육부는 태풍·호우 위기 경보 수준이 이날부로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교육부 상황관리 전담반'을 운영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또한 태풍으로 인한 피해 예방과 대비를 위해 시도교육청과 대학·소속기관에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