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향대, 에스파 참여한 메타버스 입학식 영상 1천만뷰 돌파



대전

    순천향대, 에스파 참여한 메타버스 입학식 영상 1천만뷰 돌파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 동영상 조회수가 천만뷰를 돌파했다. 순천향대 제공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 동영상 조회수가 천만뷰를 돌파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메타버스 신입생 입학식 동영상 조회수가 1천만뷰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세계관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지난 2월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의 메타버스 세계관 콜라보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 1천만 뷰를 달성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MZ세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휴먼 스칼라(SCHolar),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한층 진화된 '순천향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를 선보였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 마케팅은 새로운 변화에 직면해있다"면서 "메타버스를 단순한 교육 플랫폼으로만 활용할 것이 아니라, 늘 새로운 무언가를 갈망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세계관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MZ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그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개최해 대학가의 메타버스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고등교육의 뉴노멀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내년에는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로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