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男 탁구 간판 장우진, 첫 WTT 컨텐더 대회 우승



스포츠일반

    男 탁구 간판 장우진, 첫 WTT 컨텐더 대회 우승

    장우진. WTT 페이스북장우진. WTT 페이스북남자 탁구 간판 장우진(국군체육부대)이 첫 컨텐더 시리즈 단식 우승을 거머쥐었다.

    세계랭킹 28위 장우진은 10일(현지시간) 오만 무스카트에서 열린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컨텐더 무스카트 2022 남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랭킹 521위 량옌닝(중국)을 4대3(9-11 11-6 7-11 11-8 4-11 11-9 11-4)으로 꺾었다.

    장우진이 2020년 WTT 중심으로 국제대회가 재편된 이후 컨텐더 이상 등급 대회에서 단식 우승을 차지한 것은 처음이다. 앞서 지난 6월 슬로베니아 오토세크에서 거둔 우승은 컨텐더 아래 등급 시리즈인 피더 대회였다.

    량옌닝은 세계랭킹 521위지만, 도쿄 올림픽 남자 단체전 동메달리스트이자 세계랭킹 13위 파트리크 프란치스카(독일), 16위 좡즈위안(대만) 등을 차례로 격파하고 올라온 중국 유망주다. 장우진은 세트스코어 2대3으로 뒤진 상태에서 역전을 만들었다.

    여자 단식 결승에서는 최효주(삼성생명)가 천싱퉁(중국)에 졌고, 남자 복식 셜승에서는 이상수-안재현(이상 삼성생명) 조가 뉴관카이-싸이린웨이(이상 중국) 조에 패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