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英엘리자베스 2세 서거에 "자유 수호자로 세계인에 위안안겨"

뉴스듣기


대통령실

    尹, 英엘리자베스 2세 서거에 "자유 수호자로 세계인에 위안안겨"

    뉴스듣기

    "여왕께서 보여준 인간적 깊이와 조국을 위한 헌신, 세계가 영국 존중한 이유"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와 관련해 애도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엘리자베스 2세 여왕께서는 격변의 20세기와 불확실성의 21세기를 관통하는 리더십의 모범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어 "영국을 하나로 만들고 영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근원"이었다며 "세계 대전의 어두운 시기가 끝나고 새로운 시대의 문이 열렸을 때, 자유의 수호자로서 많은 세계인에게 위안과 위로를 안겼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왕께서 보여준 인간적 깊이와 조국을 위한 헌신 그리고 자유와 평화에 대한 확신이야말로 세계가 영국과 영국 왕실에 보인 존중과 존경의 이유였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슬픔에 빠진 영국과 영연방 국가 국민들에게 애도를 표한다"며 "위대한 지도자이면서 동시에 사랑하는 어머니이자 할머니였던 여왕을 잃은 가족들에게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이어 "여왕과 함께 동시대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은 트위터에 영문으로 애도의 글을 올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인간의 자유에 대한 대의에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고, 인간 존엄성의 위대한 유산을 남겼다"며  "그녀의 선한 마음과 선행의 의지는 우리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애도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