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女 이만기 6연패 저지' 엄하진, 통산 7번째 정상 등극



스포츠일반

    '女 이만기 6연패 저지' 엄하진, 통산 7번째 정상 등극

    8일 경남 고성군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추석장사씨름대회' 여자부 개인전에서 우승한 이재하(왼쪽부터), 엄하진, 이다현이 장사인증서와 황소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8일 경남 고성군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추석장사씨름대회' 여자부 개인전에서 우승한 이재하(왼쪽부터), 엄하진, 이다현이 장사인증서와 황소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여자 씨름 엄하진(구례군청)이 '여자 이만기' 임수정(영동군청)의 추석 대회 6연패를 저지했다.

    엄하진은 8일 경남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추석장사씨름대회' 국화급(70㎏ 이하) 4강전에서 임수정을 눌렀다. 접전 끝에 2 대 1로 승리를 거뒀다.

    기세를 몰아 엄하진은 결승에서 김다혜(안산시청)마저 눌렀다. 2 대 1 승리로 통산 7번째 국화장사에 등극했다.

    올해 엄하진은 거제와 단오 대회에 이어 3관왕을 달성했다. 임수정은 추석 대회 6년 연속 정상에 도전했지만 엄하진에 막혔다.

    이재하(안산시청)는 매화장사(60㎏ 이하) 결정전에서 김채오(괴산군청)를 2 대 1로 제압했다. 이아란에서 이재하로 개명한 첫 장사 타이틀이자 통산 7번째다.

    무궁화급(80㎏ 이하) 결승에서는 최강 이다현(거제시청)이 김다영(괴산군청)에 2 대 0 완승을 거뒀다. 이다현은 올해 설날·거제·괴산·단오 대회에 이어 시즌 5관왕을 달성했다. 통산 16번째 장사(무궁화장사 15회·여자천하장사 1회) 타이틀까지 차지했다.

    같은 날 열린 여자부 단체전 결승전에선 김진성 감독이 이끄는 화성시청이 우승했다. 영동군청을 3 대 2로 눌렀다.

    화성시청은 이연우, 박민지가 먼저 기선을 제압했다. 그러나 영동군청이 양윤서와 임수정의 반격으로 2 대 2 동점을 만들었다. 무궁화급에서 임정수가 백주희를 누르면서 첫 단체전 우승을 확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