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개딸들 "尹 때문에 포항 복구 늦어져"…李 "아닐 것"[이슈시개]

뉴스듣기


정치 일반

    개딸들 "尹 때문에 포항 복구 늦어져"…李 "아닐 것"[이슈시개]

    뉴스듣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태풍 힌남노 피해 현장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윤창원 기자·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태풍 힌남노 피해 현장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윤창원 기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포항 방문으로 아파트 수리가 늦어졌다는 주장에 대해 "설마, 아닐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7일 이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로 불리는 지지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대표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추석이면 좋겠다. 집을 잃고 가족을 잃은 재난피해자 여러분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는 글을 올렸다.

    글을 접한 지지자들은 이 대표에게 추석인사와 함께 포항 태풍 피해를 안타까워하는 내용의 답글을 줄지어 달았다.

    트위터 캡처트위터 캡처그러던 중 한 지지자는 윤 대통령의 방문으로 포항 아파트 수리가 미뤄졌다는 내용의 메신저 캡처 사진을 올리고 "포항 아파트 지하주차장 참사 후에 벌어진 일"이라는 글을 썼다.

    해당 지지자가 올린 카카오톡 대화방 캡처사진을 보면 "윤 대통령이 걸어오는 길만 흙을 치웠다", "윤 대통령 방문 시간 때 수리하는 분들 오기로 했는데 통제 때문에 수리가 밀렸다"는 등의 기록이 있다.

    이에 이 대표는 "설마, 아닐 것"이라는 짧은 답글을 달았다.

    트위터 캡처트위터 캡처
    이 대표는 이날 당원가입과 관련한 글을 주로 올리며 당원 가입을 완료한 지지자들의 인증 사진을 리트윗(공유)하기도 했다. 한 지지자는 "방금 당원가입 글 보고 바로 가입했다"는 글을 올렸고, 이 대표는 "동지의 길을 함께 가게 됐다. 반갑고 환영한다"고 답했다.

    당원 가입과 관련한 물음에도 답변을 남겼다. 복당 처리가 늦어지고 있다는 한 지지자에겐 "복당은 1년 지나고 심사를 거쳐야 한다"고 답했고, 대선 후 홧김에 탈당한 사람들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엔 "당규상 쉽지 않다. 탈당하지 마라"고 했다.

    연휴 직전인 8일 오전 이 대표는 용산역을 방문해 귀성인사를 하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용산역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한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박경석 대표를 만나 면담 요청 공문 등을 전달받고 시위중인 장애인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