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타선 완전체에 활짝 웃은 kt 이강철 감독 "믿음이 생겼다"



야구

    타선 완전체에 활짝 웃은 kt 이강철 감독 "믿음이 생겼다"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는 kt 이강철 감독. kt 위즈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는 kt 이강철 감독. kt 위즈올 시즌 내내 주축 타자들의 부상으로 골머리를 앓던 kt 이강철 감독의 고민이 해결됐다.

    이 감독은 1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와 홈 경기 전 인터뷰에서 최근 완전체를 이룬 타선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kt는 올 시즌 내내 100% 전력을 갖춘 타선을 가동하지 못했다. 개막 전부터 강백호가 발가락 골절상으로 다쳤고,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는 부상으로 이탈한 뒤 복귀가 늦어지자 결국 팀을 떠났다.

    새 외국인 타자 앤서니 알포드를 영입했지만, 지난 6월 1군에 복귀한 강백호가 곧바로 다음 달 햄스트링 부상으로 다시 이탈했다.

    오랜 기간 부상으로 빠졌던 강백호가 돌아온 가운데 최근 어깨 통증으로 빠졌던 장성우까지 전날 두산전에 복귀하면서 타선이 두터워졌다. kt는 강백호와 장성우 모두 안타 1개씩 기록하는 등 장단 9안타를 퍼부으며 두산에 5 대 2로 이겼다.

    모처럼 타선이 완전체를 이루자 이 감독은 활짝 웃었다. 그는 "예전에는 무사 2루에서 번트 작전을 고민했는데 이제는 타자들을 믿을 수 있게 됐다"면서 "누군가 한 명은 해결해 줄 거란 기대가 생겼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2번 타자로 나서고 있는 알포드의 활약에 대해서는 다소 아쉬워했다. 이 감독은 "알포드는 다 좋지만 출루율이 다소 낮다"면서 "흐름을 이어가야 하는 2번에서 끊기면 어려워진다"고 평가했다. 이어 "알포드가 출루한다면 공격의 흐름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알포드는 올 시즌 54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7푼4리(197타수 54안타) 9홈런 39타점 34득점을 기록했다. 타격면에서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출루율은 3할4푼7리로 다소 낮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