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아내는 법카 안 썼다…남편으로서 미안할 뿐"



국회/정당

    이재명 "아내는 법카 안 썼다…남편으로서 미안할 뿐"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에 도전 중인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 조사를 받기 위해 23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에 도전 중인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 조사를 받기 위해 23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유력 당권주자인 이재명 의원은 23일, 배우자 김혜경씨가 경기도청 법인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재차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김씨가 법인카드 유용 혐의로 5시간 동안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온 직후 페이스북에 "130회가 넘는 압수수색과 방대한 수사자료, 장기간 수사에 경찰관 여러분 고생 많으셨다"며 이렇게 밝혔다.

    먼저는 "제가 부하직원을 제대로 관리 못 하고 제 아내가 공무원에게 사적 도움을 받은 점은 국민께 다시 한번 깊이 사죄드린다"라고 운을 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박종민 기자
    다만 이 의원은 "조사에서 아내가 카드를 쓴 적이 없고, 카드는 배 모 비서관이 쓴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아내는 배씨가 사비를 쓴 것으로 알았고 음식값을 주었다는 점도 밝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음식점에서 아내는 선거카드로 자기 몫 2만 6천원만 냈고 동석자 3인 몫 7만 8천원을 배씨와 제보자 A씨가 아내와 수행책임자 B모변호사에게까지 숨기며 법인카드로 결재했음을 보여주는 A씨와 배씨 간 대화녹음을 (조사에서) 지적했는데 경찰은 이에 대해 설명해주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 "법인카드를 쓰거나 부당사용을 지시하거나 부당사용을 알면서 용인한 것도 아닌데 평생 한번 있을까 말까 한 고통을 겪는 아내에게 남편으로서 한없이 미안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혜경씨 측에서도 경찰 출석 직전 언론 입장문을 통해 "김씨가 법인카드 사용여부를 몰랐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는데 경찰이 소환조사까지 하는 것에 대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씨 측이 제시한 '확실한 증거'는 제보자 A씨와 배씨 간 대화녹음 중 "카드 결제는 B변호사보고 하라고 해요?"라는 A씨 질문에 배씨가 "너가. B는 잘 몰라. 그거(법인카드로 계산하는 것)"라고 답한 대목이다. 배씨가 김씨와 김씨 수행책임자 B변호사에게 법인카드 사용 사실을 숨겼다는 주장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