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모교 대통령배 최고 성적에 '어린 왕자' 감동 "시즌 끝나고 찾아가겠다"



야구

    모교 대통령배 최고 성적에 '어린 왕자' 감동 "시즌 끝나고 찾아가겠다"

    김원형 감독. SSG 랜더스김원형 감독. SSG 랜더스SSG 김원형 감독이 대통령배에서 선전한 모교 전주고 후배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전주고는 17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56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대전고와 결승전에서 4 대 7로 졌다. 1982년 4강 진출 이후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다.
     
    경기 초반부터 대량 실점하며 흔들렸다. 대전고가 1회 3점, 2회 2점을 뽑아내며 분위기를 가져갔다. 0 대 5로 끌려가던 3회 2점을 만회했지만 마지막까지 3점 차 열세를 좁히지 못하고 패했다.

    18일 SSG와 LG의 경기가 열린 인천 SSG랜더스필드. 경기 전 김 감독은 뜻깊은 성과를 거둔 모교 후배들에게 "우승을 했으면 좋았겠지만 너무 잘해줬다"면서 "비교적 약팀인 전주고가 깊은 감동을 줬다"고 격려를 보냈다.
     
    체격도 대전고가 전주고를 압도했다. 김 감독은 "확실히 대전고 선수들이 크더라. 하지만 야구에서 체격은 중요하지 않다"면서 "이대호처럼 크거나 김지찬처럼 작아도 각자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이날 두 번째 투수로 등판한 정제헌을 가장 인상 깊은 선수로 꼽았다. 그는 "초반에 점수를 많이 내주면서 힘들었다. 그런데 두 번째 투수가 밝은 모습으로 잘 던졌다"면서 "그런 선수가 분위기를 전환한다. 대등한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전주에서 나고 자란 김 감독은 유독 모교 전주고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 그는 "전주고는 사실 야구 명문이 아니다"면서 "어려운 환경에서 선배들이 하지 못한 업적을 쌓았다"고 후배들을 치켜세웠다. 이어 "시즌이 끝나면 학교에 찾아가야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