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제는 역전포, 오늘은 홈 스틸' 롯데 신용수, 2G 연속 일등공신



야구

    '어제는 역전포, 오늘은 홈 스틸' 롯데 신용수, 2G 연속 일등공신

    발로 추가점 뽑아낸 신용수. 연합뉴스발로 추가점 뽑아낸 신용수. 연합뉴스숨 막히는 투수전의 승자는 롯데였다. 전날 극적인 역전포를 쏘아 올린 무명의 외야수 신용수(26)가 이날 경기에서는 영리한 주루 플레이로 홈 스틸에 성공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롯데는 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 원정 경기에서 3 대 0으로 이겼다. 키움과 주중 3연전에서 일찌감치 위닝 시리즈를 확보했다.

    이날 경기는 7회까지 득점 없이 팽팽하게 흘러갔다. 롯데는 0 대 0으로 맞선 8회초 1사 2, 3루에서 황성빈이 희생 플라이를 쳤고, 3루 주자 장두성이 홈을 밟으며 선취점을 뽑아냈다.

    이어 전날 경기에서 1 대 0으로 뒤진 8회초 역전포를 터뜨린 신용수가 이날 경기에서도 번뜩이는 활약을 펼쳤다. 계속된 2사 3루에서 3루 주자였던 신용수는 키움 포수 이지영이 태그 플레이에 대해 확인 차 2루를 던진 사이 홈 스틸에 성공하며 추가 득점을 만들었다.

    롯데는 9회초 정보근의 적시타까지 더해 총 3점을 뽑아냈다. 키움을 상대로 최근 2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선발로 나선 찰리 반즈는 지독한 아홉수를 끊어냈다. 7⅓이닝 동안 안타를 단 한개만 내주고 키움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시즌 10승(9패)째를 수확했다. 지난달 8일 수원 kt전 승리 이후 4경기 만에 승리 투수가 됐다.

    롯데 에이스 반즈. 연합뉴스롯데 에이스 반즈. 연합뉴스경기 초반부터 외국인 에이스 투수들의 뜨거운 선발 맞대결이 펼쳐졌다. 키움 선발 에릭 요키시와 롯데 선발 찰리 반즈는 나란히 7회까지 실점 없이 팽팽한 투수전을 벌였다.

    요키시는 1회초 선두 신용수에게 맞은 1개의 안타를 제외하고 4회까지 노히트 투구를 선보였다. 5회초에는 김민수를 볼넷, 강태율을 몸에 맞는 볼로 내보내며 2사 1, 2루에 몰렸다. 하지만 장두성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매듭지었다.

    6회초 1사에서는 황성빈에게 유격수 오른쪽 내야 안타를 내줬지만 한동희를 병살로 잡아냈다. 이어 7회초 잭 렉스와 김민수에게 안타를 허용했지만, 2사 1루에서 한태양의 대타로 나선 이대호를 포수 스트라이크 낫 아웃 처리했다. 7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펼치고 하영민과 교체되며 마운드를 떠났다.

    반즈는 1회말 유격수 한태양의 송구 실책으로 선두 김준완에게 출루를 허용했지만 후속 타자들을 모두 범타로 처리했다. 2회말은 삼자범퇴로 마무리, 3회말 1사에서는 김휘집에게 첫 안타를 맞았지만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이어 4회부터 7회까지 4이닝 연속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도루로 추가점 뽑아낸 신용수. 연합뉴스도루로 추가점 뽑아낸 신용수. 연합뉴스
    키움은 요키시가 떠난 8회초부터 흔들리기 시작했다. 두 번째 투수 하영민은 선두 강태율에게 좌전 안타를 맞은 뒤 장두성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무사 1, 2루 위기를 자초했다.

    곧바로 신용수의 땅볼 때 하영민은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2루를 향해 공을 던졌지만 빗나갔고, 그 사이 주자들은 재빨리 진루했다. 강태율의 대주자로 나선 2루 주자 추재현은 3루를 돌아 홈까지 내달렸지만 다행히 홈에서 태그 아웃되며 실점을 면했다.

    하지만 위기는 계속됐다. 1사 2, 3루에서 황성빈의 뜬공 때 2루 주자 신용수는 3루를, 3루 주자 장두성은 홈을 밟으며 선취점을 허용했다.

    계속된 2사 3루에서는 예상치 못한 홈스틸이 나왔다. 3루 주자 신용수가 키움 포수 이지영이 태그 플레이에 대해 확인 차 2루를 던진 틈을 노려 홈으로 파고들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롯데의 공격은 계속됐다. 9회초 2사 2루에서 정보근의 우전 안타 때 2루 주자 박승옥이 홈을 밟으며 3점 차 리드를 만들었다. 이어 키움의 9회말 마지막 공격을 실점 없이 막아내며 2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