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전국일반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불발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답변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회는 8일 윤희근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지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은 불발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9시간 동안 윤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했지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두고 여야 간 결론을 내지 못하고 산회했다.

    민주당은 윤 후보자가 경찰국 신설 적법성 논란과 과거 정부에서의 '밀실 인사' 여부 등 주요 사안에 대해 명확히 소신을 밝히지 않아 청문보고서를 채택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여야는 청문보고서 채택을 위한 추가 논의를 이어갈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윤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5일까지 재송부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한 바 있다.

    여야 간 추가 협의가 이뤄질 가능성이 낮은 만큼 윤 대통령이 조만간 윤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