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코로나 풀리자 미군 범죄도 기승?…시민 괴롭히고 경찰 폭행까지



사건/사고

    [단독]코로나 풀리자 미군 범죄도 기승?…시민 괴롭히고 경찰 폭행까지

    핵심요약

    홍대 술집 인근서 시민 폭행
    경찰에 주먹질·발길질…침뱉기까지

    이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주한미군 제공이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주한미군 제공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주한미군의 음주 범죄도 기승을 부리는 모양새다. 주말 사이 주한미군들이 시민을 폭행하는가 하면, 출동한 경찰관에게 침을 뱉거나 폭행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해 현행범 체포된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토요일이었던 지난달 30일 오전 7시 40분쯤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 술집 앞 노상에서 아무런 이유 없이 피해자의 가슴을 밀쳐 폭행한 혐의로 주한미군 A(23)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현행범 체포 후 마포경찰서 형사과로 인계됐고, 주한미군 지위 협정(SOFA)에 따라 신병은 미 헌병대로 넘겨졌다. 다만 폭행 사건 관련 조사는 향후 미국 정부대표의 입회하에 마포서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달 31일 새벽 3시쯤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커피집 앞 노상에서 출동한 경찰관 두 명을 폭행한 혐의(공무집행방해)로 주한미군 소속 B(19)씨가 현행범 체포되기도 했다.

    B씨는 경찰관들에게 주먹질과 발길질을 하고 침까지 뱉은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경찰은 B씨가 길거리에서 자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B씨가 귀가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출동한 상황이었다. B씨는 술에 취한 상태였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경찰관 조사 및 현장 증거 등 확보한 후 미국 정부대표 입회하에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