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여가부 폐지 로드맵 마련하라"…업무보고서 지시



대통령실

    윤 대통령 "여가부 폐지 로드맵 마련하라"…업무보고서 지시

    핵심요약

    윤 대통령, 여가부 업무보고서 '여가부 폐지' 강조
    업무보고 내용 없었지만…윤 대통령, 직접 '폐지 로드맵' 언급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여성가족부의 업무를 총체적으로 검토해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김현숙 여가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이같은 지시를 했다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은 전했다.

    강 대변인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업무보고 직후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경제 위기 속에서 한부모 가정과 위기 청소년 등 취약 계층 지원을 확대하라고 지시했다"며 "1인 또는 노인가구 등 가족 형태 변화에 따른 서비스 발굴을 주문했고, 성희롱‧성폭력 등에 대한 관계 부처와 협력해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라고 했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당초 여가부 업무보고 내용에 '여가부 폐지'는 담지 않았는데, 윤 대통령이 말미에 직접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원래 여가부 폐지에 대해 여가부 내에서 전략 추진단을 만들어 전문가 간담회를 하고 있다"며 "시간을 많이 갖고 추진하려고 했는데, 윤 대통령이 '빠른 시간 안에 폐지안을 내놓으면 좋겠다'고 말한 것으로 이해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저는 '여가부 폐지' 내용을 (대통령에게) 보고 드리지 않았다"며 "(여가부 폐지 등은) 정부조직법 개정은 타 부처, 특히 행정안전부가 여러 부처들에 대해 갖고 있는 의견이라서 여가부 만의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여가부 폐지' 속도를 두고 윤 대통령과 온도차가 발생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빨리 (여가부를 폐지) 해야 한다"며 "특별히 타임라인(일정 계획)을 정하진 않았는데, 윤 대통령이 빨리 (여가부 폐지를 추진)하라고 하니까 좀 빨라질 것 같다"고 했다.
     
    앞서 지난 1월 대선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SNS에 한줄 공약 방식으로 '여가부 폐지'를 약속한 바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도 지난 4일 페이스북에서 "여가부 폐지 법안을 그대로 추진하고, 이와 별개로 여가부의 세금낭비성 사업이 무엇인지 면밀하게 살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