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은숙 작가X송혜교, 넷플릭스 '더 글로리'로 재회

뉴스듣기


영화

    김은숙 작가X송혜교, 넷플릭스 '더 글로리'로 재회

    뉴스듣기
    배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각 소속사 제공배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각 소속사 제공로맨스 대가 김은숙 작가와 배우 송혜교가 '태양의 후예' 이후 다시 한번 넷플릭스 '더 글로리'로 재회한다.
     
    김은숙 작가와 안길호 감독이 손잡은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더 글로리'는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시크릿 가든' '파리의 연인' 등 매 작품 신드롬을 일으킨 자타공인 로맨스 대가 김은숙 작가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일찌감치 화제의 중심이었다.
     
    김은숙 작가의 새로운 이야기는 '해피니스' '청춘기록' 'WATCHER(왓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비밀의 숲' 등 장르물에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안길호 감독의 연출로 완성된다.
     
    '더 글로리'는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남자친구' '태양의 후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매 작품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송혜교가 문동은 역을 맡아 '태양의 후예' 이후 다시 한번 김은숙 작가와 호흡을 맞춘다.
     
    문동은은 끔찍한 학교폭력의 피해자로 가해자와 방관자 모두를 향해 온 생을 걸고 복수를 계획하는 인물이다. 분노와 증오로 빛 한 점 없는 극야의 시간을 버텨온 문동은으로 첫 장르극에 도전한 송혜교의 파격 변신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제공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에 이어 '오월의 청춘' '멜랑꼴리아'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도현은 비밀스러운 사연을 지닌 주여정으로 변신한다. 드라마 '장미맨션' '웰컴2라이프', 영화 '유체이탈자' '타짜: 원 아이드 잭' 등 다양한 캐릭터로 이미지를 변주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온 임지연은 과거 학교폭력의 주동자이자 백야의 시간으로 살아온 박연진 역을 맡았다.
     
    그늘 한 점 없이 완벽해 보이는 일생을 살아온 박연진은 부메랑이 되어 자기 목을 조여 오는 과거의 그늘로부터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맞선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동백꽃 필 무렵' '라이브', 영화 '특송' '빛과 철' 등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과 존재감을 발휘해온 염혜란은 또 다른 폭력의 피해자인 강현남으로 활약한다.
     
    아이를 지키기 위해 멈추지 않는 가정폭력을 끊어내야 했던 현남은 동은에게 공모를 제안하게 된다. 드라마 '출사표'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저스티스' '하나뿐인 내편'으로 눈도장을 찍은 박성훈은 연진과 함께 동은의 삶을 파괴한 전재준 역을 맡아 다시 한번 강렬한 캐릭터를 선보인다.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산후조리원' '비밀의 숲 2' 등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쌓아온 실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정성일은 연진의 남편이자 재평건설의 대표인 하도영을 연기한다.
     
    예상을 벗어난 신선한 캐스팅 조합과 베테랑 제작진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는 '더 글로리'의 제작은 '더 킹: 영원의 군주'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등 오랜 시간 김은숙 작가와 호흡을 맞춘 화앤담픽쳐스가 담당하며,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