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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日시장 전기차로 뚫는다…'아이오닉5' 택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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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日시장 전기차로 뚫는다…'아이오닉5' 택시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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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요약

    현대차, 교토 MK택시와 50대 계약 체결…다음 달부터 순차적 공급
    "아이오닉5, 교토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대표 EV 택시가 되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자 제공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자 제공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을 앞세워 일본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이오닉5는 일본에서 택시 모델로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20일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5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50대의 아이오닉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넓은 실내 공간과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전동 슬라이드 시트 등을 통해 택시 승객에게 '움직이는 휴게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1회 충전 시 최대 618㎞를 주행할 수 있고, 소음과 진동이 적어 택시 기사의 피로도를 낮출 것으로 현대차는 예상했다.

    일본 MK택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회사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이 1995년 이 회사를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MK택시는 지난 2월 LP가스 택시의 운행을 종료했으며, 올해부터 각 영업소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고 있다. 2025년까지 보유 차량의 30%, 2030년까지 전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EV 택시 도입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지난 2월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수입차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 시장 재도전에 나선 이후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지난 4월 오사카와 나고야에서 시승 및 전시회를 진행한 데 이어 도쿄 하라주쿠에 체험형 전시장 '현대 하우스 하라주쿠'를 5월 말까지 운영해 방문 고객에게 아이오닉 5와 수소전기차 '넥쏘'의 전시·시승·체험·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달부터 다음 달까지 일본의 경제·금융 중심지인 도쿄 마루노우치에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체험공간인 '현대모빌리티 라운지 마루노우치'를 운영한다. 이번 달 말에는 요코하마에 오프라인 거점이자 일본 첫 직영 고객센터인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5는 긴 주행 가능 거리와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 적은 소음과 진동 및 다양한 첨단 사양을 갖춘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차"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오닉 5가 교토의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교토 대표 EV 택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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