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쿠드롱도 충격의 탈락' 조재호 이어 강자들 낙마 이변 속출



스포츠일반

    '쿠드롱도 충격의 탈락' 조재호 이어 강자들 낙마 이변 속출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64강전에서 노병찬에 덜미를 잡힌 쿠드롱. PBA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64강전에서 노병찬에 덜미를 잡힌 쿠드롱. PBA
    충격의 연속이다. '슈퍼맨' 조재호(NH농협카드)에 이어 '세계 최강'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까지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쿠드롱은 17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PBA 64강전에서 노병찬에 덜미를 잡혔다. 세트 스코어 2 대 2로 맞선 뒤 승부치기에서 패했다.

    PBA 역대 최다인 6회 우승에 빛나는 쿠드롱은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다. 지난달 시즌 개막전인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서는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에 졌지만 4강까지 진출한 바 있다.

    하지만 쿠드롱은 '인천 당구장 사장님' 노병찬의 패기에 32강 진출이 무산됐다. 노병찬은 1세트 쿠드롱이 2이닝 6득점 이후 7이닝 연속 공타에 머문 틈을 타 9이닝 만에 15점을 따내 기선을 제압했다. 쿠드롱도 2, 3세트를 따내며 명불허전의 기량을 보였다.

    쿠드롱은 그러나 4세트 마지막 고비에서 쿠드롱답지 않은 실수를 범했다. 쿠드롱은 1 대 8로 뒤진 가운데 9점을 몰아치며 단숨에 10 대 9로 전세를 뒤집었다. 이후 14 대 11 매치 포인트를 잡았으나 대회전이 아쉽게 빗나갔다. 벼랑에서 살아난 노병찬은 1뱅크 샷과 비껴치기 등으로 15 대 14로 4세트를 따내 승부치기로 몰고갔다.

    흔들린 쿠드롱은 초구 3뱅크 샷을 실패하고 말았다. 노병찬은 짧은 뒤돌리기를 성공하며 대역전극을 마무리했다.

    앞서 128강전에서 조재호도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개막전 우승자인 조재호는 와일드카드로 출전한 윤성수와 첫 경기에서 1 대 3으로 지면서 최대 이변의 중심에 섰다.

    PBA 최강 쿠드롱을 잡은 노병찬. PBAPBA 최강 쿠드롱을 잡은 노병찬. PBA

    노병찬도 PBA에서는 무명이나 다름이 없다. 인천에서 당구장을 운영하며 선수 생활을 병행하는 노병찬은 이날 최대어를 낚는 기염을 토했다. 노병찬은 지난 시즌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 8강에서 쿠드롱에 당한 패배를 설욕했다.
     
    서현민(웰컴저축은행), 마민캄(베트남∙NH농협카드) 에디 레펜스(SK렌터카) 등의 강자들도 탈락의 쓴잔을 마셨다. 반면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하나카드)를 비롯해 사파타, 강동궁(SK렌터카) 등 기존 투어 우승 경력 선수들은 32강에 진출했다.

    PBA 32강전은 18일 낮 12시30분부터 진행된다. '당구 전문 채널' 빌리어즈TV를 비롯해 PBA&GOLF, MBC SPORTS+, SBS SPORTS 등 TV와 유튜브(PBA TV, 빌리어즈TV), 네이버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