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브, 스포티파이 1억 돌파→빌보드 14주 연속 진입



가요

    아이브, 스포티파이 1억 돌파→빌보드 14주 연속 진입

    그룹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브가 '러브 다이브'로 또 한 번 1억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6일 '러브 다이브'로 데뷔곡 '일레븐'에 이어 두 번째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러브 다이브'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할 용기만 있다면 언제든 뛰어들어 보라는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았다. 파워풀한 트랙 위에서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오가는 에너제틱한 탑 라인이 아이브 고유의 컬러가 돋보이는 보컬과 만나 반전의 느낌을 선사한다.
     
    4세대를 대표 그룹인 아이브의 행보는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각종 오프라인 공연 후에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틱톡(Tik Tok) 인기 검색어를 싹쓸이하며 화제성을 입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러브 다이브' 속 포인트 안무 '거울춤'부터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정체성에 힘을 보태며 활동 종료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 국내 차트 뿐만 아니라 빌보드 차트까지 역주행 중이다.
     
    '러브 다이브'로 미국 타임지 선정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혔으며, '빌보드 글로벌 200'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와 유튜브 뮤직에 14주째 랭크됐다. 국내에서는 4세대 걸그룹(2017년 이후 데뷔 그룹) 중 첫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를 달성했고, 멜론 TOP 100 차트(7월 4~10일 집계)에서 3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으며, 28주차(7월 3~9일)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결과 디지털·스트리밍 3주 이상 연속 1위에 올랐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 음악 방송 9관왕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8월 11일부터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 주인공으로 확정됐다. 공백기 동안 아이브의 자체 리얼리티 '1, 2, 3IVE'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밖에 리더 안유진은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에 출연 중이며 장원영은 KBS 2TV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 MC로 출연하는 등 공백기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