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성대, 대구경북일학습병행 잡마켓 참여

뉴스듣기


대구

    수성대, 대구경북일학습병행 잡마켓 참여

    뉴스듣기
    수성대 제공수성대 제공
    수성대는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대구·경북권역 일학습병행 잡마켓'에 참여해 학생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 활동을 펼쳤다.
     
    대구·경북지역 특성화고와 학생,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일학습병행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 제고와 청년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21년 P-TECH(고숙련일학습병행)' 사업에 선정된 수성대 P-TECH공동훈련센터는 'NCS 기계요소설계_L3'과정을 통해 일학습을 병행하며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수성대 P-TECH사업에는 학생 43명과 지역의 대표적인 중견기업인 일지테크 등 18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P-TECH 사업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졸업생과 직업계고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기업에 계속 재직하면서 전문대 2년 과정의 중·고급 수준의 기술 훈련을 연마하는 제도다.
     
    이 과정은 정규수업 외 비교과 활동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인재 양성에도 기여해 학생들과 참여 기업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문윤배 P-TECH공동훈련센터장(드론기계과 교수)은 "P-TECH 사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해 학생과 기업, 대학이 모두 만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